디지오스(Dizios)는 플레이어들이 번갈아 가며 자신의 타일을 보드 위에 매칭시키면서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입니다. 기존의 매칭 게임과 달리, 인접한 타일 간의 연결을 고려해야하기 때문에 더욱 전략적인 사고가 요구됩니다. |
1. 소개할게요~
디지오스(Dizios)는 미국의 두뇌발달 교육완구 브랜드인 마인드웨어(MindWare)에서 출시한 보드게임으로 한국에서는 공간 27에서 판권을 가지고 있습니다.
타일을 놓는 규칙이 쉽고 직관적이라 어린이부터 성인까지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습니다. 어린 자녀들과 놀아주며 패턴 인식과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어 추천드립니다.
쉬운 규칙으로 어린아이들도 배우기 쉽지만 높은 점수를 얻기 위해서는 잘 짜인 전략을 세워야 하는 전략 게임입니다. 게임을 통해 패턴 인식과 수학적 사고력을 향상할 수 있고,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면서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 또한 배울 수 있습니다.
만 6세 이상부터 플레이 가능하고, 2명 이상 4명까지 30분 이내로 즐길 수 있습니다.
2. 배워볼게요~
2-1. 게임 구성
- 타일 총 71개
- 스탠드 4개
2-2. 게임 목표
자신의 타일을 바닥에 놓인 타일과 색과 패턴이 맞게 놓아서 가능한 많은 점수를 획득하는 것입니다.
2-3. 게임 준비
- 타일을 잘 섞은 뒤, 각자 타일 4개씩을 가지고 와서 스탠드에 올려놓습니다.
- 남은 타일들은 게임 상자에 뒷면이 위로 올라오도록 놓아둡니다.
- 스타터 타일을 중앙에 놓습니다.
2-3. 게임 진행
[점수를 얻는 방법]
내가 가지고 있는 타일을 색과 패턴을 맞춰 내려놓을 때, 점수는 내 타일의 동그라미 수와는 상관없고, 내가 연결한 바닥에 놓인 타일들의 동그라미 수의 합으로 점수를 얻습니다.
[플레이 방법]
- 플레이어들은 번갈아가며 자신의 타일을 보드 위에 맞추어 나갑니다.
- 이미 놓인 타일과 맞닿는 면이 정확히 일치하도록 타일을 놓아야 합니다.
- 첫 플레이어는 스타터 타일 옆에 자신의 타일 중 하나를 색과 패턴이 같게 연결합니다.
- 자신이 붙인 타일에 그려진 동그라미 수만큼 점수를 얻으므로 첫 플레이어는 스타트 타일에 그려진 4개의 동그라미 수만큼 4점을 얻게 됩니다.
- 점수는 종이에 잘 기록해 놓습니다.
- 타일을 놓았다면 새로운 타일을 상자에서 가져와 보충합니다.
- 만약 놓은 타일이 없다면 자신의 타일 하나를 더미에 반납하고, 새로운 타일을 가져온 후 다음 차례로 넘깁니다.
- 두 번째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점수가 달라집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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동그라미 1개가 있는 타일과 맞닿게 놓아서 1점을 얻습니다. | 동그라미 4개가 있는 타일과 맞닿게 놓아서 4점을 얻습니다. |
- 모든 타일이 소진될 때까지 게임을 진행합니다.
2-5. 게임 종료
모든 플레이어의 모든 타일이 소진되거나 더 이상 내려놓을 곳이 없으면 게임은 종료됩니다.
2-6. 승리조건
점수를 계산해서 가장 높은 사람이 승리합니다.
3. 플레이 후 리뷰~
3-1. 이 게임의 장점
- 디지오스는 멘사 회원들이 인정한 보드게임으로 패턴 인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데 탁월하며 간단한 룰과 빠른 진행으로 가족부터 친구까지 함께 어울리며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어 교육용 보드게임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.
- 두뇌 계발: 색이 같은 소용돌이 패턴을 맞춰가며 타일의 점수를 얻는 방식으로 진행되어, 플레이어는 한 번에 여러 개의 타일 색과 패턴을 맞춰야 높은 점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과정에서 플레이어의 두뇌가 활성화되고 발달합니다.
- 가족 및 친구와의 소통과 협력: 플레이어는 서로의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야 합니다. 이를 통해 가족 및 친구와의 소통과 협력이 증진됩니다.
- 교육적 효과: 6세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, 어린이들의 인지 발달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. 또, 패턴 인식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.
- 멘사 선정 보드게임: 멘사 회원들이 인정한 보드게임으로, 플레이어들의 창의력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.
- 디지오스는 쉬운 규칙과 빠른 게임 진행으로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, 다양한 난이도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 모두 만족시키는 게임이라는 장점이 있습니다.
3-2. 굳이 단점이라 한다면
딱히 단점이 없어 보이는데, 굳는다면 공간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. 게임을 진행하며 타일을 여러 방향으로 배치해야 하기 때문에 충분한 공간이 필요합니다.
3-3. 이 게임의 전략
디지오스(Dizios)는 6세 이상 2-4명이 30분 동안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으로, 패턴 인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데 탁월하며 간단한 룰과 빠른 진행으로 가족부터 친구까지 함께 어울리며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어 교육용 보드게임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.
- 타일을 효율적으로 배치하기: 타일을 배치할 때는 가능한 한 많은 점수를 얻을 수 있도록 효율적으로 배치해야 합니다.
- 상대방의 타일을 예측하기: 상대방이 어떤 타일을 놓을지 미리 예측하고, 그에 따라 자신의 타일을 배치하는 전략도 있습니다.
- 상황에 따라 유연하게 대처하기: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. 이때는 당황하지 않고 유연하게 대처하여 위기를 기회로 만들어야 합니다. 예를 들어, 자신이 원하는 타일을 놓지 못하는 상황에서는 차선책을 선택하거나, 다른 플레이어의 타일을 이용하여 점수를 얻는 등의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.
3-4. 교육적 효과
- 디지오스게는 패턴 인식과 문제 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데 탁월하며 간단한 룰과 빠른 진행으로 가족부터 친구까지 함께 어울리며 소통과 협력의 중요성을 배울 수 있어 교육용 보드게임으로도 인기가 많습니다.
- 6세 이상이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게임으로 어린이들의 인지 발달과 문제 해결 능력 향상에 도움을 주며, 패턴 인식과 수학적 사고력을 키울 수 있습니다.
- 플레이어는 서로의 전략을 공유하고 협력하여 게임을 승리로 이끌어야 하므로 가족 및 친구와의 소통과 협력이 증진됩니다.
- 총 71개의 타일을 모두 사용할 때까지 게임을 이어가면 뒤로 갈수록 맞는 부분이 적어지기 때문에 더 많은 사고력이 필요하므로 아이들도 생각하는 힘과 오래 앉아있는 힘이 길러져 공부 지구력을 늘려주는 기본 토대가 되기도 합니다.
이렇듯 디지오스 보드게임은 할수록 재미있는 보드게임으로 문제해결력, 소통과 협력, 사고력 등 많은 교육적 효과를 지니고 있습니다.
오늘도 보드게임으로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 되세요^^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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