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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드게임 '슬램위치(Slamwich)'는 패턴 인식, 순발력, 빠른 판단력을 향상할 수 있는 파티 게임입니다. |
목 차
▶▶ 1. 소개할게요
슬램위치는 간단한 규칙으로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쉽게 즐길 수 있으며,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플레이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플레이어들은 카드를 이용해 샌드위치를 만들면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으며,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하면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.
또한 어린아이들이 플레이를 한다면 즐겁게 게임을 하며 여러 가지 학습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. 아이들이 카드를 뒤집고 쌓아가며 연속성을 인식하고 조합을 만들고 추리할 수 있게 됩니다. 이를 통해 패턴을 인식하는 능력, 손과 눈의 협응력, 판단력 등을 총체적으로 향상할 수 있습니다.
슬램위치는 6세 이상인 2~6명에서 20분 이내로 즐길 수 있습니다.
▶▶ 2. 배워볼게요
2-1. 게임 구성
카드 55장
- 음식카드 44장
- 도둑카드 3장
- 남남카드 8장
2-2. 게임 목표
중앙의 카드를 가능한 많이 가져오는 것이 목표입니다.
2-3. 게임 준비
- 게임 시작 전에 카드들을 보며 카드의 내용이 어떻게 다른지 구분해 봅니다.
- 딜러를 결정하고 딜러는 카드를 잘 섞어 각 사람에게 동일하게 나누어줍니다.
- 2인 경우 : 27장, 3인: 18장, 4인 : 13장. 5인 : 10장, 6인: 9 장씩 나누어줍니다.
- 남는 카드들은 어떤 카드인지 알 수 있도록 앞면으로 중앙에 한 더미로 쌓아 놓습니다.
- 플레이어들은 받은 카드들이 보이지 않도록 뒤집어 한 더미로 쌓아서 자기 앞에 놓아둡니다.
- 이때 플레이어들은 어떤 카드들을 받았는지 확인하지 않습니다.
2-4. 게임 진행
- 딜러의 왼쪽 사람이 게임을 시작합니다.
- 시작하는 사람의 왼쪽 방향으로 게임을 진행하며 자기 차례가 되면 자신의 카드 더미 중 맨 위의 카드를 뒤집어 중앙에 내려놓습니다.
- 카드를 뒤집는 순간 자신이 먼저 카드를 보면 안 됩니다. 반드시 모두가 동시에 볼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.
- 다음 세 가지 경우 중 하나가 나오면 중앙의 카드 더미를 손으로 칩니다.
(1) 더블데커
- 연이어 똑같은 카드가 두 장이 나오면 더블데커입니다.
- 예) 핫도그카드가 나오고 다음에도 연속으로 핫도그카드가 나온 경우
- 슬램위치가 나왔을 경우, 가장 먼저 중앙의 카드 더미를 손으로 치는 사람이 중앙에 있는 카드 더미를 모두 가져갑니다.
(2) 슬램위치
- 똑같은 카드 두 장 사이에 다른 카드가 나오면 슬램위치가 됩니다.
- 예) 상추가 나오고 다음 토마토가 나온 후 다시 상추가 나온 경우
- 슬램위치가 나왔을 경우, 가장 먼저 중앙의 카드 더미를 손으로 치는 사람이 중앙에 있는 카드 더미를 모두 가져갑니다.
(3) 도둑
- 가면을 쓴 도둑이 샌드위치를 훔쳐가는 모습을 한 세 장의 도둑 카드 중 하나를 말합니다.
- 도둑카드가 나왔을 때는 중앙의 카드 더미를 치고 "도둑이야”라고 소리칩니다.
- 가장 먼저 카드 더미를 치고 외친 사람이 중앙의 카드 더미를 모두 가져갑니다.
- 가장 먼저 쳤지만 "도둑이야" 라고 소리치지 않았으면 가져갈 수 없고, 이후 먼저 "도둑이야!"를 소리친 사람이 가져갑니다.
(4) 냠냠 카드사용법
- 냠냠 카드는 샌드위치를 먹는 그림이 있고 카드 한쪽 위에는 먹는 샌드위치의 개수를 표시한 숫자(1, 2, 3)가 있습니다.
- 만일 플레이어가 남남 카드를 가운데에 내려놓으면 그 사람이 샌드위치를 먹는 사람이라는 뜻이고 누군가 그것을 멈추지만 않는다면 중앙의 카드더미를 모두 가져갈 수 있습니다.
- 이때 다음 순서인 왼쪽 사람이 남남 카드에 적혀있는 숫자만큼 카드를 내면 냠냠 카드를 낸 사람이 카드더미를 모두 가져갈 수 없습니다.
- 예, 냠냠카드3은 다음 차례인 사람이 자신의 카드를 세장까지 내야 합니다.
- 왼쪽 사람이 다음의 카드 (더블데커, 슬램위치, 또는 도둑 카드)를 내려놓으면 냠냠 카드를 냈던 사람은 카드를 가져갈 수 없고, 가장 먼저 중앙 더미를 친 사람이 카드를 모두 가져갑니다. 아무도 치는 사람이 없는 경우에는 남남 카드를 낸 사람이 가져갑니다.
- 슬램위치나 더블데커의 규칙은 남남 카드에도 똑같이 적용됩니다.
중앙의 카드 더미를 가져간 사람이 다음 라운드의 시작 플레이어가 되어 게임을 다시 시작하고 시계 방향으로 계속 진행합니다.
(5) 슬립슬랩스
- 해당 카드가 아닌데 실수로 중앙 카드 더미를 쳤을 경우를 슬립슬랩스라고 합니다.
- 실수를 한 플레이어는 자신의 카드 한 장을 중앙의 카드 더미 맨 아래에 놓으면 됩니다.
- 실수한 플레이어의 왼쪽 사람이 새로운 라운드를 시작합니다.
2-5. 게임 종료
- 자신의 카드가 떨어지면 게임에 참여할 수 없습니다.
- 한 사람을 제외하고 모든 플레이어가 카드가 떨어지면 게임이 종료됩니다.
2-6. 점수계산 및 승리조건
- 모든 카드를 가져간 첫 번째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.
- 시간이 오래 걸릴 수도 있으니 시간을 정해 놓고 해도 좋습니다. 이럴 경우에는, 정해진 시간이 되면 각자 남아있는 카드를 세어서 가장 많은 카드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 승자가 됩니다.
▶▶ 3. 플레이 후 리뷰
3-1. 이 게임의 장점
- 쉬운 규칙: 누구나 쉽게 배우고 즐길 수 있는 간단한 규칙을 가지고 있어 가족이나 친구들과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.
- 빠른 플레이: 게임의 진행 속도가 빨라 짧은 시간 내에 여러 판을 즐길 수 있습니다.
- 파티 게임: 플레이어들 간의 상호작용이 활발하여 파티 게임으로 적합합니다.
- 패턴 인식 능력 향상: 카드를 내는 순서와 패턴을 파악해야 하므로 패턴 인식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- 순발력과 판단력 향상: 빠르게 카드를 내고 다른 플레이어들의 카드를 예측해야 하므로 순발력과 판단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-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: 샌드위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.
- 소통과 협력: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게임을 진행해야 하므로 소통과 협력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3-2. 굳이 단점이라 한다면
- 운 요소가 강함 : 카드 뽑기 운이 크게 작용하기 때문에 실력만으로 승패가 결정되지 않습니다.
- 순발력이 약한 사람들은 싫어할 수도 있습니다.
3-3. 이 게임의 전략
- 패턴 파악 : 카드를 내는 순서와 패턴을 미리 파악하여 다음에 나올 카드를 예측해야 합니다. 이를 위해서는 상대방의 카드를 주시하고, 이전에 나온 카드들을 기억해야 합니다.
- 집중력: 순발력 게임은 집중력을 많이 요합니다. 더블데커와 슬램위치가 되는 조건을 기억하며 다음에 어떤 카드가 나오면 무조건 테이블을 칠 거야라는 생각을 하고 있으면 좋습니다. 도둑은 나오면 무조건 쳐야 하고요.
3-4. 교육적 효과
- 패턴 인식 능력 향상: 카드를 내는 순서와 패턴을 파악해야 하므로 패턴 인식 능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- 순발력과 판단력 향상: 빠르게 카드를 내고 다른 플레이어들의 카드를 예측해야 하므로 순발력과 판단력을 향상할 수 있습니다.
- 소통과 협력 능력 향상: 다른 플레이어들과 소통하고 협력하여 게임을 진행해야 하므로 소통과 협력 능력을 향상 시킬 수 있습니다.
- 창의력과 상상력 향상: 샌드위치를 만드는 과정에서 창의력과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.
오늘도 보드게임으로 소통하고 즐거운 시간되세요^^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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